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으로 활력있는 도시를 서도하겠습니다!
상단으로 이동하기 모두보기닫기

[센터소식] 2025년 검바위 문화 축제 성료

[센터소식] 2025년 검바위 문화 축제 성료 본문내용
작성자 : 도시재생팀 작성일 : 2025.06.23 조회 : 89
첨부파일 목록
첨부파일
2025년 '검바위 문화 축제' 성료
 
 
 
(재)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'원도심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'의 일환으로, 원도심 문화 에너지 및 골목상권 회복을 꾀하기 위해 
지난 6월 13일(금) 은행동 원도심 검바위 거리에서 문화 축제를 개최하였다.

 

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 1부 행사로 전통놀이, 스트랩 만들기, 양말목 키링 만들기, 커피박화분 만들기, 모루인형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.
중간중간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행사 참여가 이어졌다.



개그맨 김주철의 사회로 본 행사는 진행되었다.
식전 공연으로 신명나는 시립전통예술단의 삼바공연을 시작으로 하여, 본격적인 2부 무대공연이 진행되었다.



행사가 시작되는 저녁즈음 비가 오는 날씨 가운데서도 지역 주민 약 300명이 참여하였다.



또한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서 너무나 질서정연하게 행사가 잘 참여해 주셨으며, 참여한 사람들 모두가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 축제를 잘 마무리 하였다.

  
개막식에는 임병택 시장, 문정복 국회의원, 정필재 당협위원장(국민의 힘 시흥갑), 김선옥 시의원, 안돈의 시의원, 김학민 센터장, 임동현 은행동장,
작은자리사회적협동조합 이종회 총무가 참석하여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.



또한 은행동 노인회, 주민자치회, 통장협의회, 지역사회보장협의체, 새마을지도자협의회, 새마을부녀회, 자율방범대, 체육회, 대한적십자사 은행봉사회, 은행동 바르게살기위원회,
자원봉사지원단 등 은행동의 많은 유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였다.

 
 
   
2부 행사의 축하공연으로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제이보이스, 앵두걸스&려화, 강혜연이 무대를 채워 주었다. 
 
이번 행사는 주민 공간형 축제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 유관단체장을 중심으로 '원도심 문화충전 프로젝트 추진위원회'를 구성하여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,
공동체 기반 운영 구조를 마련하여 안전관리, 행사장 운영 및 정리 등 행사 운영 관련 전반을 지역주민들이 함께 진행하여 의미를 더했다.

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은 "앞으로도 원도심 지역에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바란다."며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.


주최 : (재)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
주관 : 원도심 문화충전 프로젝트 추진위원회
용역 : 버스커즈
글, 사진 : 도시재생팀 김주희 책임